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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T는 개발자
unity 컬렉션과 오브젝트 풀링(collection / Object Pooling) 본문
✨컬렉션
데이터의 모음, 자료구조
📌List : 배열과 비슷한 컬렉션
공통점@ 대괄호[] 로 요소에 접근 가능하며 특정 요소를 바로 읽고 쓸 수 있다.
차이점@ 크기를 지정 없이 요소의 추가, 삭제에 따라 자동으로 크기를 늘였다, 줄였다 한다.

📌스택
한 쪽 끝에서만 자료를 넣거나 뺄 수 있는 컬렉션 LIFO
✔Push / Pop
Stack test = new Stack( );
test.Push("AA");
test.Pop( );
📌딕셔너리
Key와 Value를 가진 컬렉션
Dictionary<string, int> test = new Dictionay<string, int>( );
test.Add("test",100);
test["test"] 의 결과값은 100!
🤷♀️오브젝트 풀링(최적화)
GC (Garbage collection)
Object들을 재사용하는 것이다!
Destroy 된후 garbage 공간이 생기는 것을 방지
#https://corykim.tistory.com/2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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