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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

unity 이벤트 함수

뚜둔64 2020. 1. 20. 16:56

이벤트 함수

Reset
에디터에서 처음 연결될 때 ,
Reset명령을 실행했을 때 호출되는 함수

Awake
항상 Start함수 이전, 혹은 활성화 직후에 호출

OnEnable / OnDisable
활성화 / 비활성화 직후에 호출
(활성화 할 때마다 호출된다)

Start
컴포넌트 활성화 직후에 호출

✨충돌과 관련된 함수
=>Trigger(물리적 연산 X)
OnTriggerEnter2D : 충돌이 일어나는 순간 호출
OnTriggerStay2D : 충돌 중 호출
OnTriggerExit2D : 충돌이 끝나는 순간 호출
=>Collision(물리적 연산 O)
OnCollisionEnter2D : 충돌이 일어나는 순간 호출
OnCollisionStay2D : 충돌 중 호출
OnCollisionExit2D : 충돌이 끝나는 순간 호출

✨OnMouse계열
OnMouseDown : 클릭 하는 순간 호출
OnMouseDrag : 누르는 중 호출
OnMouseUp : 눌렀다 떼는 순간 호출
=> Collider가 있어야 호출 가능(터치도 작동)

FixedUpdate
일정 시간마다 호출(defalut 0.02초)

Update
매 프레임 마다 호출

LateUpdate
Update 후 매 프레임 마다 호출
(카메라 이동에서 사용된다)

OnBecameVisible / OnBecameInvisible
오브젝트가 카메라에 표시되거나 표시되지 않게 될 때 호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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