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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T는 개발자
unity 이벤트 함수 본문
이벤트 함수
Reset
에디터에서 처음 연결될 때 ,
Reset명령을 실행했을 때 호출되는 함수
Awake
항상 Start함수 이전, 혹은 활성화 직후에 호출
OnEnable / OnDisable
활성화 / 비활성화 직후에 호출
(활성화 할 때마다 호출된다)
Start
컴포넌트 활성화 직후에 호출
✨충돌과 관련된 함수
=>Trigger(물리적 연산 X)
OnTriggerEnter2D : 충돌이 일어나는 순간 호출
OnTriggerStay2D : 충돌 중 호출
OnTriggerExit2D : 충돌이 끝나는 순간 호출
=>Collision(물리적 연산 O)
OnCollisionEnter2D : 충돌이 일어나는 순간 호출
OnCollisionStay2D : 충돌 중 호출
OnCollisionExit2D : 충돌이 끝나는 순간 호출
✨OnMouse계열
OnMouseDown : 클릭 하는 순간 호출
OnMouseDrag : 누르는 중 호출
OnMouseUp : 눌렀다 떼는 순간 호출
=> Collider가 있어야 호출 가능(터치도 작동)
FixedUpdate
일정 시간마다 호출(defalut 0.02초)
Update
매 프레임 마다 호출
LateUpdate
Update 후 매 프레임 마다 호출
(카메라 이동에서 사용된다)
OnBecameVisible / OnBecameInvisible
오브젝트가 카메라에 표시되거나 표시되지 않게 될 때 호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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