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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T는 개발자
unity 기본 개념 정리 본문
📌 inflearn에 있는 강의의 무료부분을 정리하였다
[HideInInspector] => 변수를 보이지 않게
[SerializeField] => private도 보이게
GameObject 변수에 값을 할당하는 방법
1. 에디터에서 씬에 있는 게임 오브젝트 혹은 프리팹을 변수에 드래그 & 드롭
2. GameObject.Find("object"); => 실행 동작이 느리다
3. Resources.Load("");
Resources 폴더를 만든다
Resources.Load("Box");
enum 열거형
변수가 가질 수 있는 값의 범위를 지정한다.
자료형을 만드는 것
public enum MonsterType {Zombie, Alien, Plant}
public MonsterType type = MonsterType.Zombie;
=>int로 형변환 가능하다
switch(type) {
case MonsterType.Zombie:
Debug.log("Zombie!");
break;
}
Instantiate -> 복제하는 함수
Translate -> 이동하는 함수
📌색상 바꾸는 방법
GetComponent().color = color;
📌크기 바꾸는 방법
transform.localScale = Vector3.one * 3;
📌움직이는 방법
transform.Translate(dirVector);
📌회전하는 방법
transform.Rotate(dirVector);
유니티 게임 개발 (2D) 실전편 - 스크립트는 물론, 디자인 패턴과 알고리즘까지 - 인프런
스크립트는 물론, 디자인 패턴과 알고리즘까지 게임을 만드는데 필요한 모든 것 중급 활용 게임 개발 Unity 알고리즘 게임개발 온라인 강의 유니티 심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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