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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

unity 기본 개념 정리

뚜둔64 2020. 1. 16. 16:14

📌 inflearn에 있는 강의의 무료부분을 정리하였다


[HideInInspector] => 변수를 보이지 않게 
[SerializeField] => private도 보이게

GameObject 변수에 값을 할당하는 방법
1. 에디터에서 씬에 있는 게임 오브젝트 혹은 프리팹을 변수에 드래그 & 드롭
2. GameObject.Find("object"); => 실행 동작이 느리다
3. Resources.Load("");
Resources 폴더를 만든다
Resources.Load("Box");

enum 열거형
변수가 가질 수 있는 값의 범위를 지정한다.
자료형을 만드는 것

public enum MonsterType {Zombie, Alien, Plant}
public MonsterType type = MonsterType.Zombie;
=>int로 형변환 가능하다

switch(type) {
    case MonsterType.Zombie:
        Debug.log("Zombie!");
        break;
}

Instantiate -> 복제하는 함수
Translate -> 이동하는 함수

 

📌색상 바꾸는 방법
GetComponent().color = color;
📌크기 바꾸는 방법
transform.localScale = Vector3.one * 3;
📌움직이는 방법
transform.Translate(dirVector);
📌회전하는 방법
transform.Rotate(dirVector);

 

출처: https://www.inflearn.com/course/%EC%9C%A0%EB%8B%88%ED%8B%B0-%EC%8B%AC%ED%99%94-%EA%B3%BC%EC%A0%95#description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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